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y

야경

사진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한번씩은 다해보는게 접사, 풍경, 인물 그리고 야경이다.

야경은 노출이 중요한데, 특히 빛의 조정이 중요하다.

사진은 빛의 예술이라고 한다. 따라서 야경은 어둠속에서 빛을 찾는 일이므로 쉬운 일은 아니다.

이번에도 성공하지는 않은 것 같지만 그래도 만족한다. 하지만 더 노력해봐야 할 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 엄마백통을 마운트하고 찍어보았다.

야경은 삼각대가 필수인데 든든한 삼각대가 없어 그냥 캠코더용 삼각대에 올려 찍었다.

결과...여전히 흔들린 사진들이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은 최근 야경출사지로 유명한 마린시티다. 반영샷으로 유명한 사진들이 많은데 반영은 바닷물을 끌어올려 바닥에 뿌려놓고 찍는 수고를 해야하는 번거로운 작업이다. 귀찮은 작업이므로 이번엔 그냥 야경만 담아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도 역시 많은 슈터들이 찍는 누리마루다. 이 날은 운나쁘게 지붕조명이 꺼져있어 완전한 야경을 얻을 수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광안대로와 해운대 해수욕장 쪽 야경이다.

'photograph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해해양공원에서....  (2) 2008.06.19
요트 타고 바다로 고고싱~  (2) 2008.06.19
Luna  (0) 2008.06.10
청도 프로방스 출사  (0) 2008.06.10
통영 미륵도에서...  (0) 2008.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