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프라다폰...옷을 입다

내 핸펀인 구라다폰이다. LG가 만들고 프라다가 디자인한 세계 최초의 터치폰이다.

키패드만 터치스크린으로 만든 폰은 예전에 있었으나 전면 터치 스크린 폰은 구라다폰이 최초다.

이 후 애플의 아이폰, LG의 뷰티폰, 삼성의 햅틱폰이 뒤를 이어 출시되었지만, 스타일에 관해서는

프라다폰이 가장 낫다고 할 수 있다.

터치폰은 특성상 모든 작동을 터치 스크린으로 해야 하는데 프라다폰은 통화/취소/통화취소 버튼을

하단부에 두고 있다. (아이폰은 그렇지 않다.)

이 버튼의 배치는 그래도 사용자에게 상당히 많은 편의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삼성의 햅틱폰이 이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다.

그런데 프라다폰의 UI는 솔직히 실망이다. 겉모습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인데 속은 그렇지 못하다.

물론 프라다의 정책이 이상해서 그런지 몰라도 켜고 끌때 나는 효과음도 상당히 음산한 분위기를

표출하고, 아이폰에 비하면 상당히 엉성한 UI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UI를 LG에서 업그레이드 해주면 좋겠지만 아직 그럴 기미는 안보인다.

언젠가는 해주길 바란다. (뷰티폰에 있는 낙서기능도 프라다폰엔 없다...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나의 프라다폰이다. 배경화면은 캐리비안의 해적 포스터를 넣었다. 프라다폰의 장점 중에 하

나가 아이쉐도우을 닮은 스타일러스펜이다. 이것 마저도 헵틱폰이 표절해서 나오고 있다. 원래 아무

것도 붙이지 않고 사용하다 번들 제공된 보호필름이 약해서 생활기스가 많이나서 옷을 입혀 주기로

맘 먹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죽 느낌이 나는 스킨이다. 거기에 스르륵클럽의 메탈 스티커로 포인트를 줬다.

어떻게 보면 더 고급스럽게도 보이고 좀 후져보이기도 한다. 그래도 2년은 써야 하니 이걸로 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