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Tiny Death Star Tips

타이니타워로 유명한 게임이 루카스아츠와 콜라보해서 타이니 데스스타 라는 게임으로 돌아왔다.
스타워즈 마니아라면 더욱 친숙할 게임이다.

게임플레이 기본은 전작인 타이니타워랑 다를게 거의 없다. 하지만 조금 다른 것들이 있으니 조금씩 소개한다.


 게임을 실행하면 먼저 스타워즈 마니아에게 낮익은 로고가 보인다.

 게임의 대문이다.

 

 게임 도중 다른데 나가거나 껏다 다시 켜면 팰퍼틴황제가 반겨준다.

 

  현재 불곰의 상태이다. 지상으로 49층, 지하로 12층 건설했다. 타이니타워와 다른점은 지하층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제국레벨은 무조건 지하에 건설되기 때문이다.

 게임 메뉴이다. 타이니타워와 다른 점은 타이니타워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의 메시지들이 표기되는 반면에 이 게임은 그것이 없다. 홀론넷이라 보이는 것은 단순히 비티즌들의 대사일 뿐이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를 소개한다. 아직 캐릭터를 절반정도 밖에 오픈시키지 않아 많이 부족한 편이다.

 

 

 

 

 

 

 

그럼 이 게임을 위한 소소한 팁을 소개한다.

 

1. 벅스는 최대한 아껴야 한다.

벅스를 모으는 방법은 레벨을 하나 늘리거나, 가게 상품을 전부 채우거나(이건 랜덤이다.), 사람을 찾아주거나, 저항군 스파이를 찾거나, 선호직업의 비티즌을 선호하는 가게에 취직시키면 1벅스를 얻는다. 단, 저항군 스파이를 찾을때 스파이가 도망가면 2벅스를 준다.(상당히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벅스를 쓰는 경우는 엘리베이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아파트에 비티즌을 배치하거나, 시간단축(건설, 상품), 상품판매, 가게의 랭크업, 레벨이동 등인데 벅스를 아껴야 하는 이유는 엘리베이터 업글에 최대한 쏟아부어야 하기 때문이다. (타이니타워를 해본 사람은 이해할 것이다.)

엘리베이터는 총 4단계 업글할 수 있으며, 1단계 업은 25벅스가 필요하고 2단계 업은 65벅스가 필요하며, 3단계 업은 125벅스가 필요하다. 아직 4단계 업은 하지 않은 상태라서 4단계업 비용은 모른다.

지인의 제보로 4단계 업글비용은 499벅스란다. @.@

어쨋든 엘리베이터 업그레이드가 관건이므로 벅스를 최대한 아껴서 엘리베이터에 먼저 투자해야 한다.

 

2. VIP를 잘 활용하라.

VIP는 총 7종이 등장하며, 건설기술자, 업그레이드 기술자, 보급장교, 레벨이동 기술자, 큰손, 연예인, 채용담당관이 있다. 최근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장식로봇이 등장하고 있다.

건설기술자는 건설시간을 3시간 단축시켜주고, 업그레이드 기술자는 가게의 랭크를 1 올려준다.

보급장교는 제국레벨에서 일하는데 쓰이고, 레벨이동기술자는 레벨이동을 공짜로 해준다.

큰손은 가게의 상품을 한가지씩 한번에 구매해주고, 연예인은 일정시간동안 가게 손님을 불려준다.

채용담당관은 아파트에 비티즌을 이주시켜주는데 빈 아파트일 경우 효율이 좋다.

이 게임은 미션이 존재하는데 황제가 미션을 준다. 게임화면에서 황제를 탭하면 미션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레벨 건설 외의 미션들은 이 VIP를 충분히 활용하면 된다.

그리고 VIP들은 로비층에 저장해 둘 수 있는데 5명이 최대이니 이 저장 수 관리도 신경써야 한다. 정작 필요한 VIP가 왔는데 로비가 꽉 차서 바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니 말이다.

 

3. 비티즌을 잘 활용하라.

타이니타워는 VIP중에 상품제작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넘이 있었지만 이 게임은 그런 VIP는 없고 엘리베이터를 타는 비티즌이 그 역할을 한다. 단 1명에 1분씩 단축시켜주니 조급해하지 말자. 레벨 건설은 하면 할수록 건설시간이 늘어나니 60층 정도 넘으면 건설시간이 하루정도 걸리게 된다. 그러므로 시간단축을 위해서는 비티즌 활용이 적지만 큰 도움이 되긴 한다.

상품제작도 마찬가지로 비티즌을 가게에 태워줌으로 1분씩 줄어드니 적극 활용해야 한다.

비티즌 중에 '?'를 표시하는 네임드 비티즌은 아무 층에나 내려 놓을 수 있으니 이것도 역시 건설이나 상품제작에 적극 활용해야 한다. 단 스페셜 장면을 오픈 시키고 난 후에 활용하자.

 

4. 스페셜 비티즌

네임드 비티즌은 원하는 층에 배달하면 스페셜 장면을 오픈시켜준다.
외국 웹에 있는 자료를 긁어와서 소개한다. 아직 완벽한 것은 아니니 참고바란다.


음식레벨

칸티나 -> 한솔로 또는 그리도


모스 에스파 카페 -> 건간

이쏘리안 푸드 -> ???

호스 아이스크림 가게 -> 호스 루크

 


서비스레벨

현상금사냥꾼 -> 보바 펫 또는 갠드 또는 덴가


구름도시 스파 -> 한솔로 또는 보바펫


쓰레기 처리장 -> 루크 또는 한솔로 또는 츄바카 또는 레아


파나시티 의약품 -> 보바펫(한정판)


레크리에이션 레벨

홀로체스 홀 -> IG-88 또는 츄바카


홀로넷 영화관 -> 챈드라-팬(오렌지 의상)


제국 박물관 -> 위캣(빨간후드입은 이워크) 또는 스카우트 트루퍼


몬 칼라 아쿠아리움 -> 몬 칼라마리(흰 옷입은 아크바는 제외)


원격 훈련장 -> 오비완 또는 루크

 

판매 레벨

드로이드 스토어 -> 그리도 또는 R5-D4


와투의 장비 상점 -> 자-자 또는 핏 드로이드 또는 토이다리안


 

거주 레벨

데고바 아파트 -> 요다


타투인 아파트 -> C3PO 또는 터스켄 레이더

 


제국 레벨

방폭문 -> 오비완


통신실 -> 한솔로 또는 루크 또는 츄바카


감옥 층 -> 루크 또는 한솔로 또는 레아 또는 츄바카


드로이드 작업실 -> 레아


확장 브릿지 -> 루크 또는 레아


제국 회의실 -> 다스 베이더


심문실 -> 레아 또는 심문 드로이드


수퍼레이저 광선 -> 제국 건너 또는 PIE 파일럿


견인광선 -> 오비완


시스 명상실 -> 다스 베이더

 

5. 가게 랭크 업그레이드는 상품 저장량을 올려주고, 선호직업 비티즌을 배치하면 상품량이 두배로 늘어난다.

    왠만하면 비티즌의 직업레벨은 최대치 9에 맞추고 선호직업 가게로 배치하면 된다.

 

 

대략적인 팁을 적어봤다.

100층 건설을 위해....^^